본문 바로가기
동탄댁

22년식 BMW 520i MSP 출고 후기 (화이트/꼬냑시트/옵션삭제)

by 브이다이아 2022. 2. 21.
반응형

 

고민 끝에 BMW 520i MSP 인기 있는 화이트 브라운 꼬냑시트로 출고 완료



안녕하세요~ 동탄댁입니다.
오늘은 BMW 5 시리즈 중에서도 인기 있는 520i M Sport Package 차량에 대해서 출고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해 드리기보다는, 차량 구매 후기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봐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유는, 저는 차의 기능보다는 디자인을 중요시하기 때문입니다 :)

저희 부부는 BMW 520i msp 차량이 나올 때까지 6개월 정도 대기하다가, 반도체 수급 영향으로 인해 옵션 변경 모델로 배정받았답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과 디지털키, 트렁크 킥 액세스, 서라운드 뷰 4가지 옵션 모두 삭제되었어요.
그래서 정말 구매할까 말까 망설이다가, BMW 520i msp 외관이 너무 이뻐서 만족합니다!
전형적인 스포츠 세단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와 -

 

 

BMW 차량 계약은 처음에 도이치모터스, 한독, 삼천리 3곳 딜러사에 50만원 계약금으로 대기를 걸어놨어요.

딜러사의 딜러마다 프로모션 혜택과 차량 배정 순서와 기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3 군대 정도 비교해보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딜러님께서 한 달에 한번, 월초쯤 차량 배정에 관련해서 연락을 주십니다!

이번 달은 배정이 되었을는지 한달 한달 정말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어요.

 

 

드디어 저희 차량이 딜러사에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았고, 딜러님께서 차량 사진을 마구마구 보내주셨어요 :)

 

BMW 5시리즈 520i는 Luxury Line과 M Sport Package 모델이 있는데, BMW 하면 당연 MSP!

만약 연세가 좀 있으시다면 럭셔리 승차감과 디자인을 더 선호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희 부부는 외관이 다한 스포티한 MSP를 선택했죠!

 

엠팩 ♥

 

 

BMW 520i msp 승차감은 개인적으로 럭셔리에 비해 조금 딱딱한 느낌인 거 같아요. 조금 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원하신다면 럭셔리를 구매하는 게 좋으실 듯하며, 꼭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시승을 해보시길 바래요!

 

디자인을 중시하는 저에게는 럭셔리보다는 MSP 핸들과 휠, 외관이 너무 마음에 쏙 들었어요.

 

Luxury 가격은 6,370만 원이며, M Sport Package 가격은 6,520만 원으로 150만원 정도 가격차이가 있어요.

두 차량 다 엔진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530i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아직 신혼부부인 저희에게는 가성비 좋은 520i 가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어 선택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실내 브라운 꼬냑시트가 너무 고급지고 이뻐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알파인 화이트와 꼬냑 시트의 조화가 가장 눈에 쏙 들어왔어요!

약간의 시트 오염이 걱정이 되었지만, 괜찮아요 이쁘니까 -* 

 

 

핸들도 묵직하니 안정감 있고, 주행할 때 그립감 너무 좋다며 남편이 좋아하더라구요~

핸들 디자인도 럭셔리 모델과 조금 다르며 보다 이쁜 거 같아요 :)

 

기존 차에는 볼 수 없던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기술은 최고죠~

 

아주 큼지막한 컨트롤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오-*

 

 

나중에 아기가 태어나면, 혹시 뒷자리가 좁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좁지 않고 카시트는 충분히 들어갈 거 같아요.

뒷자석에 창문틀에 먼가 튀어나온 손잡이는 이번에 옵션으로 추가된 선블라인드에요!

 

 

처음에는 유광 우드 트림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나름 꼬냑 시트에는 잘 어울리는듯해요.

블랙이었다면 좀 더 깔끔했을 거 같긴 하지만 만족합니다!

 

차량이 출고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나서는 신차 검수를 하게 됩니다.

공장에서 차량을 검수하여 출고하더라도 미처 발견하지 못한 스크래치나 하자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래요.

 

 

신차를 출고한 후에는 차량 썬팅과 블랙박스 및 보조배터리, 생활보호 PPF, 유리막 코팅, 가죽시트 코팅 등등 부가적인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생각보다 이것저것 신경 쓸게 많더라구요~

 

 

BMW 순정 블랙박스가 포함되어 있지만, 순정 블랙박스는 성능과 화질면에서 조금 부족한 감이 있다고 하여, 가장 최신상으로 나온 아이나비 QXD 7000 제품으로 별도 구매하여 설치했어요.

 

블랙박스의 소중함을 경험해보았기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에서 잘 보이진 않지만 최신 트렌드인 멋스러운 테일램프, 불 들어올 때마다 너무 멋집니다!

정말 이번 BMW 5시리즈 디자인 너무 이쁘게 잘 나온 거 같아요.

 

 

단점이라면, 썸머타이어로 나와서 겨울에는 윈터타이어로 교체해줘야 하는 번거로움?

안전을 위해서 원터타이어 구매는 꼭 해야 할 거 같아요.

 

특히나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 거주하신다면!

 

 

서라운드 뷰 삭제에 대한 아쉬움은 분명 있습니다.

 

사실 21년 말부터 급격하게 프로모션이 안 좋아지고, 옵션도 점점 더 빠진다는 소문이!

그래서 긍정적으로 아이가 생기면 선블라인드도 유용하게 사용할 듯하여, 서라운드뷰 삭제에도 불구하고 구매하였고, 운전에 능숙하신 분들은 크게 운전 주행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차량 센서도 굉장히 예민해서 장애물들을 아주 잘 감지해줍니다 :) 

만족해요.

 

 

다양한 색상의 벤츠 엠비언트라이트 보다는 다소 부족하지만 그래도 나름 화려한 엠비언트라이트-!

 

어떠한 차량보다 운전석의 최신 육각 디지털 계기판은 정말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

사실 내부가 조금 올드해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저희 부부가 전에 탔던 국산차량에 비해, 너무나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BMW 차량을 구매한 후 빠질 수 없는 차량용 악세사리 쇼핑~

차를 받기 전부터 차에 필요한 악세사리들을 하나씩 구매했어요. 하하

 

핸들커버도 씌우고,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와 시트 사이 보호쿠션, 시트 위에 올려둘 방석도 :)

귀여운 곰돌이 석고 방향제도 주문!

 

 

주차장에서 찍은 BMW 520i 내부 사진인데, 야간 주행 시 느낌과 비슷해요.

생각보다 화려하쥬?

 

 

저는 개인적으로 요 보라색이 가장 마음에 듭니당.

남편이 자꾸 파란색으로 바꿔놔서 풉..

 

 

다소 아담한 실내 수납공간입니다만 저는 크게 신경 안 쓰이더라고요.

필요하시다면 꽂아서 설치하는 차량용 수납함 악세사리를 구입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귀엽게 M스포츠 도어램프 장착!

도어램프는 인터넷에서 구매하신구 셀프로 아주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해요 :)

디자인도 여러 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사고를 기원하며, 간단히 새 차 고사도 지냈어요~

미신이긴 하지만 안전을 기원하기 위함이니 새 차를 구매하셨다면 간단하게라도 무사고 기원차 고사를 지내시길 바래요!

 

새 차 고사 지내는 법은 조금씩 다르지만

차의 모든 문을 열어주시고 막걸리와 말린 통북어, 팥, 명주실과 돼지머리 대신 돼지저금통 등등

상차림을 준비하시고, 큰절 두번과 함께 마음을 담아 기도하시면 됩니다!

 

타이어 4개 위에 막걸리를 조금씩 뿌려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

 

BMW 520i MSP 화이트 꼬냑시트 출고 후기였습니다!

 

 


출처: https://cocostarland.tistory.com/entry/BMW-520i-MSP-꼬냑시트-출고-후-차량용-악세사리-구입후기 [코코별나라:티스토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