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인후과/수액/심장내과/심전도검사/혈액검사/심장초음파/폐기능검사/뇌MRI
화이자 백신 부작용으로 고생한 지 3주가 되어가네요.
그동안 남편의 백신 부작용 증상들을 기록으로 남기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호전이 될까 해서 백신 부작용 카페를 통해 다양한 백신 부작용을 호소하시는 분들의 경험담을 통해서 일반내과, 이비인후과, 심장내과, 신경과 까지 다녀온 상태이고 할 수 있는 웬만한 검사는 다 해본 거 같아요.
1339 질병관리청에 전화를 하니 병원을 가라고 하고, 병원을 가면 의사들은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고 하고, 의사도 모르면 도대체 누가 알죠?
부작용으로 고생하고 있는 남편을 옆에서 지켜보는 저는 너무 속상하고 답답합니다.
지금 백신 부작용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 겪어본 사람은 정말 모르는 백신 부작용 무섭네요.
10월 9일 ~10월 10일 백신 접종 10일 차
주말에 3시간 정도 기차를 타고 시댁에 다녀왔는데, 기차 안에서 마스크를 계속 쓰고 있다 보니 남편이 굉장히 힘들어했어요.
숨 쉬는 게 답답하고 어지러움이 더 심해지고, 식은땀 도나고 아무래도 오랜 시간 기차를 타는 게 무리였던 거 같아요.
공황장애처럼 어지럽고 답답하고 숨이 잘 안 쉬어지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서, 정말 힘들게 이동했어요.
저녁식사 후 속 답답하고 어지럽고, 명치 통증과 두통, 흉통, 왼쪽 팔다리 저림 등 모든 증상들이 심해졌고, 타이레놀을 복용하였으나 효과는 없었어요.
잠은 거의 못 잔 상태에서 다음날 다시 기차 3시간을 타고 집으로 왔어요.
남편 상태는 더욱 안 좋아졌어요.
10월 11일 백신 접종 11일 차
백신 부작용 증상이 호전될 기미가 없어, 걱정되는 마음에 대체공휴일 진료가 있는 근처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영양수액을 맞았으나 수액 맞는 도중에 어지러움증과 심장 불편함을 느껴 다 맞지는 못하고 안정을 취한 뒤 집으로 돌아갔어요.
백신 부작용 카페에 보면, 수액을 맞거나 비타민을 섭취하면 많이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 사람마다 다른 듯합니다.
이비인후과 원장님께서는 코, 귀, 목 쪽에는 큰 이상이 없다고 하셨고, 간혹 마늘주사가 안 맞는 사람도 있다고 하셨어요.
평소 남편의 혈압은 높은 편이었으나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일시적인지는 모르겠으나 혈압이 평소보다 내려갔어요.
이유가 먼지 알 수 없고, 정상 혈압이라 의사 선생님께서도 별다른 말씀은 없으셨어요.
10월 12일 백신 접종 12일 차
증상은 여전히 지속되었어요.
가끔 핑 어지럽고 현기증 나며, 식은땀이 나면서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왼쪽 손발이 저림, 명치가 답답하고 24시간 술에 취한듯한 두통과 어지러움.
뒷목 뻐근하고 눈 시아가 좁아진듯하며, 눈 압이 차는 느낌.
심장이 콕콕거리거나 쿵 내려앉는 느낌과 쪼이는 느낌이 간혈적으로 지속.
손발이 아주 차가움.
10월 13일 백신 접종 13일 차
1339 질병관리청에 전화를 한 후, 화이자 백신을 맞았던 병원으로 방문했어요.
집 근처 동네 소아과에서 백신 접종을 받아서 그런지 원장님께서 백신 부작용에 대해 잘 알지 못했고, 어지럽다고 하니까 멀미약을 처방해 주셨지만 효과는 전혀 없었어요.
심장내과로 의뢰서를 작성해 주셨고, 젊은 층에서 주로 나타나는 심근염과 심낭염 증상이 의심되니 검사를 받아보라고 하셨어요.
10월 14일 백신 접종 14일 차 심장내과
다음날 바로 심장내과에 방문하여 심장내과 원장님께 증상을 이야기하고, 검사를 받기로 했어요.
심장 쪽 검사로 혈압, 심전도 검사, 혈액검사, 심장초음파, 폐기능 검사와 폐 x-ray를 촬영했고, 검사 비용은 대략 15만 원 정도 나왔어요.
검사 결과는 1시간 정도 후에 나왔고, 심장내과 원장님께서는 심장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하시면서, 역류성 식도염 약과 신경안정제를 처방해 주셨어요.
화이자 백신 부작용으로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장염 증상도 많이 나타나는 듯합니다.
하지만 남편은 명치 부분이 꽉 막힌듯한 통증이었고, 식사를 못할 정도로 위장에 문제가 있지는 않았어요.
역류성 식도염 약과 신경안정제를 복용해보고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신경과로 가서 머리 검사를 해보라고 하셨어요.
그래도 다행인 건 심장에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해서 안심이 되었답니다.
혹시나 심장 쪽이 2주 이상 불편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심장내과에 가셔서 빠르게 검사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혈액 검사를 통해서 염증 수치를 확인할 수 있고, 심장에 물이 차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밤마다 깊이 잠도 못 자고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으니 더 힘들어하더라고요.
10월 16일 백신 접종 16일 차 신경과
2일 정도 심장내과에서 처방받은 역류성 식도염약을 복용했지만 큰 효과가 없어서, 최대한 빠르게 뇌 MRI 검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뇌신경센터가 있는 조금 규모가 큰 신경과에 예약 후 진료를 보러 갔어요.
대학병원에 진료를 예약해둔 상태였는데, 외래진료를 받으려면 2주나 기다려야 해서 더 빠르게 진료를 볼 수 있는 척추전문 신경외과 병원으로 갔어요.
모든 증상을 이야기한 후 신경과 원장님께서 뇌 MRI와 척추 목 x-ray를 찍어보자고 하셨고, 당일은 영상의학과 예약이 다 차있어서 이틀 뒤 월요일로 예약을 한 후 약 처방만 받고 돌아왔어요.
화이자 백신 부작용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남편을 옆에서 지켜보자니 정말 너무 마음이 힘들고, 점점 지쳐갔어요.
백신 부작용이 2주가 넘게 지속되니까 정말 정신적으로도 힘들더라고요.
언론에서는 계속 백신 맞고 죽었다는 기사를 내보내고, 백신 부작용 카페에 올라온 글들도 상당히 많고, 치료 방법이라도 명확하게 있으면 조금이라도 안심이 될 텐데, 계속 시간이 지날수록 불안해지더라고요.
10월 19일 백신 접종 19일 차 뇌 MRI
남편은 회사에서 조금 일찍 퇴근하여 바로 뇌 MRI 와 목 x-ray 촬영을 하였고, 촬영 시간은 30~4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뇌 MRI 비용은 대략 50만 원 내외로 비용이 나왔고, 입원을 하는 경우는 실비 청구도 가능한 거 같았어요.
이틀 전에 처방받았던 신경과 약이 조금 효과가 있어서 머리와 목 쪽이 불편했던 게 맞다고 확신이 들었어요.
그동안 먹었던 약들은 효과가 하나도 없었거든요.
남편은 6년 전 사고로 인해 뇌출혈이 있었는데, 정말 다행스럽게 약물치료로 지혈이 되어 지금까지 아무 일 없지 잘 생활하고 있어요. 오래전 일이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뇌 MRI 결과를 기다리는데, 너무 불안하고 초조했어요.
계속 머리에 압 이차는 느낌과 꽉 끼는 헬멧을 24시간 차고 있는 느낌이라는 표현을 했던 터라 머리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걱정이 되었어요.
신경과 원장님과 같이 뇌 MRI를 보면서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셨고, 과거 뇌출혈 흔적과 혈관으로 보이는 부분과 아닐 수도 있는 부분 등등 더 지켜보기로 했어요.
다만 목이 일자목과 목디스크 등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며, 도수치료와 지속적인 목 관리를 해야 한다고 하셨고, 근이완제와 신경과 약을 처방해 주셨어요.
백신 자체가 평소 약했던 부분에 더 크게 염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신경과 약을 먹고, 어제보다는 오늘 조금 나아진 거 같다고 해서 정말 눈물이 날 거 같더라고요.
여전히 손발 저림과 두통은 있지만 현기증이 조금 줄었다고 하니까 처방해주신 약을 먹어보고 조금 더 지켜보기로 했어요.
백신 부작용이 언제쯤 다 사라질지..
백신 맞기 전으로 시간을 돌릴수만 있다면 돌리고 싶어요.
'동탄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탄 오드펠로우즈] 미슐랭쉐프가 직접만든 아이스크림 (16) | 2021.11.02 |
---|---|
[동탄 롯데백화점] 핫플 슈퍼말차 핫한 말차라떼 (22) | 2021.10.29 |
30대 남성 화이자 백신 1차 부작용 [ 7일차 ] (10) | 2021.10.06 |
신혼부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알아보기 (24) | 2021.09.28 |
[동탄 롯데백화점 맛집] 도제 대왕유부초밥 추천 (25) | 2021.09.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