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경기도 난임지원] 동탄제일 아이희망센터 첫 방문 난임검사 후기

by 브이다이아 2023. 9. 13.
반응형

경기도 난임부부 23년 7월부터 난임지원 소득기준 폐지

 
안녕하세요~ 동탄댁입니다.
 
2023년 7월 1일부터 서울 뿐만아니라 경기도 난임지원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에서 소득기준 제한없이 경기도 거주 모든 난임부부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6개월 이상 거주, 사실혼 포함)
 
그동안 시술비용이 부담스러워서 고민하셨다면, 지금 혜택을 받아보세요!
 
정상적인 부부관계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를 난임이라고 정의하고 있는데요.

저희 부부도 이번 기회에 고민 고민 끝에 난임병원에서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기로 결심했답니다.
 
 

동탄제일 아이희망

 
저는 집에서 가까운 동탄제일 아이희망 클리닉으로 병원을 선택하였고, 그 이유는 시술 성공사례가 많아서였어요.

사실 가장 중요한 건 아무래도 시술 성공사례인 거 같아요.
 
첫 방문 전, 미리 예약을 하고 남편과 함께 방문을 했답니다.
(생리 2일 ~ 3일 차에 방문)
 
평일에 방문해서 주차는 주차타워에 편하게 주차를 했는데요~

주말에는 정말 주차 전쟁이라고 합니다.
건너편 이마트 건물에 주차 후 걸어서 내원하시는 것도 주차지원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아이희망 인테리어

 
병원은 굉장히 쾌적하고,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였어요.
소문으로 듣던 데로 직원분들 모두 친절했어요~
 
손원장님, 유원장님, 김원장님 3분이 가장 오래되시고 실력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하다가 저는 여자 원장님이 편해서 김수민 원장님께 진료를 보기로 했어요. 
 

접수

 
일단 첫 방문 시!
최근에 건강검진을 하셨다면, 건강검진 결과 기록지를 가져가시면
검사항목에 겹치는 부분을 제외시켜 주기 때문에 비용을 조금 아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부부도 혹시 몰라서 7월에 받았던 건강검진 결과 기록지를 출력해서 갔어요.
 

평일 오전

 
접수 후 문진표 작성과 간단한 문진표 면담과 함께 부부모두 혈압을 체크하고
원장님 진료를 기다리게 됩니다.
 
확실히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진료대기시간은 10분에서 15분 정도 후 금방 진료를 볼 수 있었어요!

많이 기다릴까 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신속하게 진료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문진표 작성

 
시술까지 고려한다면, 원장님뿐만 아니라 임상배아 연구원 분들의 실력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동탄 아이희망 클리닉은 30년 경력의 연구소장님께서 연구진들을 이끌고 계시다고 하네요.
 
먼가 안심되고 든든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난임부부 시술비

 
난임지원 시험관 시술비 지원은 시술 횟수가 정해져 있어요.

신선배아 9회, 동결배아 7회, 인공수정은 최대 5회로 나라에서 지원받으실 수 있답니다.
 
만 44세 이하 기준 신선 최대 110만 원, 동결 최대 50만 원의 지원금이 나오네요.

나라에서 정부지원 없이 시험관 시술을 진행할 경우 천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난임 시술비 정부지원을 받으셔서 진행하시길 추천드려요.
 

난임 시술비 안내

 

난임 시술비 인터넷 신청방법

 
▶ [정부 24]에서 시술비 신청하기
 
[정부24] 사이트 접속 ->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신청 검색 -> 로그인 후 개인정보 전체 동의 -> 신청내역조회 후
1단계 신청인 정보입력 -> 2단계 서비스 신청 -> 3단계 구비서류 첨부 -> 배우자가 [정부24] 접속하여 동의하기 ->보건소 담당자 시스템 확인 후 신청인에게 알림.
 

난임시술 약제비 신청방법

 
▶ 아래 서류 구비 후 보건소 방문, 우편, 팩스로 신청
 
1. 신청서 1부 (보건소 홈페이지 서식 다운로드)
2. 시술확인서 1부 (병원에 발급요청 후 제출)
3. 원외약 처방전
4. 약제비 영수증
5. 시술자 본인(여성)의 통장사본
*시술 종료 후 1개월 이내로 제출해야 하며, 보건소 지원금액이 남아있을 경우 신청 가능
 

김수민 원장님 5번 진료실

 
5번 진료실 앞 데스크 선생님 정말 너무 친절하시고 설명도 자세하게 해 주세요.
 
첫날 생리 2일 ~ 3일 차에 방문하시면, 초음파 진료를 보실 수도 있기 때문에 초음파 보시기 전에 미리 화장실을 먼저 다녀오세요!
 

2층 아이희망클리닉 화장실

 
화장실이 호텔 화장실보다 더 고급스러워서 놀랬어요~
정말 화장실 인테리어 최고급!
 
남자 화장실은 한층 아래에 있는데, 평범하다고 하더라고요.

여자 화장실만 신경 써서 만드셨나 봅니다.
 

1층 생식의학연구소

 
남편은 첫날 채혈과 정자검사를 진행했어요.

정자검사 금욕기간은 대략 3일~ 4일 정도이며, 금욕기간을 가지는 이유는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검사를 위해서입니다.
 
검사 전 부부관계를 가지게 되면 정액이 묽어지면서 정자 수가 정상보다 적어져 정확한 검사결과를 얻기 힘들다고 합니다.
 
정액검사는 정자의 이상유무를 파악하고, 정액의 양과 정자의 수, 운동성, 모양 등을 측정하며 그에 따라 난임치료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검사 비용은 대략 13만 원 정도 나왔어요.
 

2층 대기실

 
저는 페마라 5일 치와 다음 주에 진행할 나팔관조영술로 인해 항생제 7일치를 처방받았어요.

나팔관조영술 동의서와 주의사항을 설명 듣고 다음 주로 예약을 했답니다.
 
생리가 끝난 후에 진행할 수 있는 검사라서 한번 더 내원을 해야 했어요.

많이 아프다는 후기를 봐서 너무 무섭지만, 난임 진단서를 받으려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하네요.
 
나라에서 시술비 지원을 받으려면 난임 진단서가 필요합니다.
 

페마라 복용 주의사항

 
페마라정은 배란유도제의 한 종류이며, 하루에 1회 같은 시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하루 2알씩 1회 5일 동안 복용하라고 안내를 받았어요.
 
약으로 인해 어지럽거나 졸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잠자기 한 시간 전에 복용했어요.

확실히 약 먹는 5일 동안은 조금 무기력하고 졸리더라고요.
 
처방약값은 3만원 정도 나왔네요.
 

시술 성공후기

 
 
큰 결심하고 난임병원에 방문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성공 후기를 작성하는 날이 오길 희망해 봅니다~
 
모든 난임부부들 힘내시고 하루 빨리 이쁜 아기 천사가 찾아오길 바랍니다.
 

 

난임검사 나팔관 조영술 통증 후기 및 주의사항 [동탄제일병원]

난임 진단서 발급을 위해 꼭 필요한 나팔관 조영술! 안녕하세요~ 동탄댁입니다. 나라에서 난임 시술 정부지원금을 받으시려면 부부가 사실혼 관계이거나 법적으로 혼인 상태여야 하고, 부부 모

cocostarland.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