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박 먹어도 되나요? 급여 시 주의사항 및 효능 정리
여름철 수분 보충에 도움 되는 제철 과일 수박!
안녕하세요~ 동탄댁입니다.
요즘 장맛비가 주춤해지고, 갑자기 무더위 폭염이 찾아왔어요!
최근 장마기간이라 별이랑 산책을 많이 못했었는데, 이제는 더위 때문에 산책하기가 어려워졌네요.
오늘은 여름철 대표과일! 수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박을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될까요?
정답은 네! 강아지에게 수박을 먹여도 됩니다.
단, 강아지 수박 급여에 있어서 주의할 점 몇 가지는 공부하고 올바르게 급여하도록 합시다.
수박은 칼로리는 낮고, 수분함량은 높은 여름철 더위에 도움이 되는 제철과일로 강아지 수분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더운 여름철 산책후 시원한 수박은 강아지들의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최고의 간식이 될 수 있답니다!
주말 동안 너무 더워서, 간단하게 집에서 시원한 과일 화채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별이도 함께 했어요!
강아지 수박 급여 효능
수박에는 수분 함량이 많아 강아지들에게 수분 공급 뿐만아니라 건조한 강아지들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당근이나 토마토에 들어가 있는 카로티노이드 색소의 일종인 리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박 급여를 통해서 소변 양과 횟수를 늘려주어 이뇨작용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강아지들에게 이뇨를 돕고, 평소 수분 섭취 양이 적은 강아지들 중 변비가 있는경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가장 큰 효능은 강아지들의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수박에는 독성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보니 비교적 다른 음식들보다 강아지에게 안전하게 급여가 가능합니다.
그래도 강아지 수박 급여시 주의할 사항이 몇 가지 있으니 반드시 알아주셔서 올바르게 급여하시길 바래요!
강아지 수박 급여 시 주의할 점
① 수박 껍질과 씨는 제거하고 붉은색의 과육만 급여하기
- 수박 껍질과 수박씨는 강아지들이 소화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제거해 주세요.
② 적당량만 급여하기
- 찬 수박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나고 설사를 할 수도 있어요.
③ 수박 알레르기가 있는지 체크하기
- 강아지가 수박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소량만 급여해본 후 신체 반응에 이상이 생기면 즉시 급여를 중단하세요.
④ 신장질환이 있거나 신장이 약한 강아지에게는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별이에게 적정량을 급여하기 위해서, 급여할 수박의 양을 따로 그릇에 담아서 준비합니다.
별이는 소형견이다 보니 최소한의 양만을 급여하고 있어요. 물론 수박 씨도 다 발라서 붉고 싱싱한 과육만 준답니다~
수박도 아무래도 당도가 높다 보니 여름철 살찌는 주범이거든요.
별이가 수박 씹을 때 나는 소리가 굉장히 귀여워요~
반려견이나 반려묘 키우시는 분들은 다 아실 거예요!
샤악샤악 아삭아삭 씹어 먹는 소리!
야무지게 씹어 먹습니다.
수박을 보면 눈빛이 아주 초롱초롱 해집니다.
별이도 수박이 달고 맛있나 봐요~ 굉장히 잘 먹는 과일 중 하나랍니다!
이번에 고른 수박이 운 좋게 달고 맛있었어요.
별이가 잘 먹으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폭염으로 낮에 산책 못한 서러움 수박으로 달래줘봅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기운 없는 강아지들이 있다면, 달달하고 시원한 수박을 조금씩 급여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아이들의 체격에 맞게 양(사료양의 10%)을 준비하셔서 소량씩 급여해 주신다면, 큰 무리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수박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더운 여름 강아지와 함께 먹기 좋은 수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강아지의 건강상태와 급여 시 주의사항만 잘 숙지하신다면 강아지 수박 급여는 굉장히 안전하니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